안녕하세요, P2P 금융기업 렌딧입니다.
항상 렌딧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렌딧을 이용하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 강화 및 이자수익의 정확한 원천징수 신고를 위한 통합회원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렌딧 통합회원이란 무엇인가요?

렌딧은 대출과 투자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서비스하기 위하여 전보다 강화된 개인정보 보안 정책을 수립하였습니다. 렌딧 통합회원은 대출과 투자 아이디를 각각 보유하고 있던 렌딧 회원을 하나로 통합하거나, 아이디가 한 개이신 분들도 기존에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으신 분들은 본인인증을 통하여 본인임을 확인하여, 강화된 렌딧의 개인정보 보안 정책을 따르도록 하는 절차입니다.

통합회원 전환이 왜 필요한가요?

P2P 가이드라인에 따라 투자자를 모집하는 렌딧은 본인확인 또는 실명확인 의무가 없어 통합회원 시행 전까지는 본인확인을 필수로 이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투자금의 안전한 보호와 세금처리업무의 정확성 확보를 위해 금융회사에 준하는 수준의 고객정보 보호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렌딧은 금융실명법 제3조,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정도의 수준으로 고객정보 보호를 강화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이행하게 되었습니다.

통합회원 전환 대상은 누구인가요?

렌딧의 모든 개인 투자자는 통합회원 전환 대상입니다. 내국인, 외국인, 재외국민과 개인 대부업사업자가 포함되며, 법인은 별도 서류 제출을 통해 법인임을 증명하므로 통합회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통합회원 전환은 꼭 해야하나요?

통합회원 전환은 투자 서비스의 특성상 금전을 다루는 계정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과 세금신고에 문제가 없도록 하기 위한 목적 두 가지를 가지고 있어, 대상자에게 의무적으로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통합회원이 전환을 진행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통합회원 전환이 되면 무엇이 달라지나요?

통합회원 전환을 통해 여러 개의 아이디가 한 개의 아이디로 통합되고 본인인증을 거쳐 계정에 본인의 정보가 업데이트 됩니다. 해당 정보를 통해 대출자에게는 정확한 대출 서비스를, 투자자에게는 정확한 투자 서비스 및 세금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지원하지 않는 ID 찾기 기능 등을 향 후 본인인증을 통해 지원할 예정입니다.
통합회원 전환 시 기존 고객님의 투자정보 또는 대출정보는 변경되지 않으며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최신화 됩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MY 렌딧 투자' 혹은 'MY 렌딧 대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통합회원 전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 로그인 후 통합회원 전환 페이지 확인
    계정 통합이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통합회원 전환' 안내페이지가 보여지며, 안내사항을 확인 후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휴대폰 본인인증 진행
    본인인증을 통해 기존 고객님의 계정정보를 확인하고 최신정보로 업데이트 합니다.
  3. 통합회원 전환 사항 확인
    본인인증을 통해 통합된 고객님의 계정정보 안내 및 추가 서비스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통합회원 전환 완료
    통합회원 전환이 완료되어 렌딧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 전환 방법 중 휴대폰 본인인증 외 다른 방법은 없나요?

렌딧은 휴대폰 본인인증을 기본으로 고객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외에 거주 중이시거나 휴대폰 본인인증이 어려운 고객님의 경우에는 추가로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확인 절차에 대해서는 렌딧 본인확인 절차 안내 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통합회원 전환 시 유의사항

  • 통합회원 전환 시 본인인증에 입력한 고객님의 이름, 휴대폰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최신정보로 판단하여 고객정보가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 ID를 통합하여도 기존 포트폴리오 투자 정보, 대출 정보(대출 약정 정보)는 그대로 보여집니다.
    ('MY 렌딧 투자' 또는 'MY 렌딧 대출' 페이지에서 고객님의 투자/대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통합 회원 진행후에도 투자한도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기존 서류를 제출해야만 이용이 가능한 회원님 (미성년자, 법인, 외국인, 재외국민, 대부업 개인사업자 고객님)의 경우 제출 서류를 등록 하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류 미 제출시 투자서비스 및 입출금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통합회원 전환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1:1 채팅 또는 고객센터 1833-5073 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